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LG전자 2023 그램17 17ZG90R-GP75KN 최상의 생산성을 위한 선택

by 초자력충전 2024. 6. 11.

얼마 전 나는 새로운 노트북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노후화되면서 성능 저하가 심해졌고, 더 나은 퍼포먼스를 제공해 줄 새로운 제품이 필요했다. 그러던 중 LG전자 2023 그램17 17ZG90R-GP75KN 모델을 만나게 되었고, 이 노트북이 어떻게 나의 생산성을 극대화해 주었는지 이야기해 보려 한다.

첫 만남과 디자인

이 노트북과의 첫 만남은 그야말로 인상적이었다. 17인치의 대형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두께는 17.8mm, 무게는 1.35kg로 매우 슬림하고 가벼웠다.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은 사무실과 집 어디서든 잘 어울렸고, 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화면과 그래픽

넓고 선명한 화면

43.1cm(17인치)의 WQXGA 해상도(2560x1600) 화면은 작업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다. 350nit의 밝기는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 주었고, 작업이나 영화 감상 시 몰입감을 더해주었다.

내장 그래픽

내장 그래픽인 Iris Xe는 일반적인 사무 작업뿐만 아니라 가벼운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도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었다. 덕분에 다양한 작업을 할 때 유용했다.

성능과 하드웨어

강력한 프로세서

인텔 13세대 코어 i7-1360P 프로세서는 12코어(4P+8E) 구성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했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도 원활하게 작동하여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고사양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속도 저하 없이 빠르게 실행되었다.

충분한 저장 공간

512GB의 M.2 NVMe 저장장치는 빠른 속도와 충분한 저장 공간을 제공했다. 추가 슬롯이 2개 있어서 필요시 추가 확장도 가능했다.

연결성과 네트워크

다양한 연결 포트

썬더볼트4 포트 2개, USB-A 포트 2개, HDMI, DP Alt Mode, MicroSD 카드 슬롯까지 다양한 연결 옵션이 있어 여러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썬더볼트4 포트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주변 기기와 호환이 가능해서 매우 유용했다.

최신 무선 네트워크

Wi-Fi 6E를 지원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제공했다. 덕분에 온라인 회의나 대용량 파일 전송 시에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배터리와 휴대성

오래가는 배터리

80Wh의 대용량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 외부에서 장시간 작업을 할 때도 문제없었다. 또한, USB-PD를 통한 65W 어댑터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부족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었다.

가벼운 무게

17인치 대형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1.35kg에 불과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났다. 출퇴근 시나 출장 시에도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었다.

실생활 활용기

업무와 학습에서의 활용

매일 출퇴근하며 이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그야말로 생산성의 극대화였다. 넓은 화면 덕분에 엑셀 작업이나 문서 편집 시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효율적이었고, 강력한 성능 덕분에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도 끊김 없이 작업할 수 있었다. 특히, 온라인 회의에서 FHD 웹캠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여 더욱 원활한 소통이 가능했다.

외출 시 활용

가벼운 무게와 오랜 배터리 수명 덕분에 출장이나 외출 시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카페에서 작업할 때도, 이동 중에 문서를 수정할 때도 이 노트북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했다.

아쉬운 점

업그레이드의 한계

이 노트북의 유일한 단점은 램이 온보드로 되어 있어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점이었다. 기본 8GB의 램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다.

흰색의 유지 관리

흰색 컬러는 세련되고 예쁘지만, 오염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했다. 그래서 사용 시 조금 더 신경 써야 했다.

결론

LG전자 2023 그램17 17ZG90R-GP75KN 모델은 넓고 선명한 화면, 강력한 성능, 다양한 연결 포트, 오랜 배터리 수명 등으로 나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주었다. 물론 업그레이드의 한계와 흰색 컬러의 유지 관리가 필요하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훌륭한 노트북이다. 특히, 업무와 학습, 외출 시에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해 주어 만족스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2023 그램17 17ZG90R-GP75KN
LG전자 2023 그램17 17ZG90R-GP75KN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