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LG전자 2024 그램15 15Z90S-GP7YL 초경량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

by 초자력충전 2024. 6. 11.

어느 날, 나는 새로운 노트북을 찾기 위해 여러 모델을 살펴보던 중 LG전자 2024 그램15 15Z90S-GP7YL 모델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노트북은 나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고, 내 일상과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었다. 지금부터 내가 경험한 이야기를 공유해보려 한다.

첫인상과 디자인

LG 그램 시리즈는 항상 그 가벼움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했다. 이번 2024년형 그램15 모델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박스를 열었을 때 느낀 첫인상은 그야말로 '우아함'이었다.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과 17mm의 두께, 1.3kg의 무게는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모든 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다. 이동이 잦은 나에게 이 정도의 휴대성은 큰 장점이었다.

화면과 그래픽

선명한 화면

39.6cm(15.6인치) FHD 해상도(1920x1080)의 디스플레이는 작업이나 영상 시청 시 선명한 화질을 제공했다. 넓은 화면은 여러 창을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하기에 적합했고, 72Wh 배터리 덕분에 장시간 사용이 가능했다.

내장 그래픽

인텔 Arc 내장 그래픽은 8코어의 성능을 자랑했다. 덕분에 일상적인 작업뿐만 아니라 가벼운 그래픽 작업이나 영상 편집도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었다. 고사양 게임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나처럼 주로 문서 작업과 미디어 소비를 하는 사용자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강력한 성능

최신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7 155H 프로세서는 16코어(6P+8E+2LE) 구성으로, 최대 4.8GHz의 클럭 속도를 제공했다. 이 강력한 성능 덕분에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도 성능 저하 없이 빠르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

충분한 램 용량

32GB의 LPDDR5x 램은 빠른 속도와 넉넉한 용량을 제공했다. 비록 온보드 램으로 교체가 불가능하지만, 6400MHz의 속도 덕분에 대부분의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넉넉한 저장 공간과 네트워크

저장장치

1TB의 M.2 NVMe 저장장치는 빠른 데이터 접근 속도와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했다. 추가 슬롯이 2개 있어서 필요시 확장도 가능했다.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거나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최신 네트워크 기술

Wi-Fi 6E(802.11ax)를 지원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연결을 제공했다. 덕분에 온라인 회의나 대용량 파일 전송 시에도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연결성과 배터리

다양한 포트

썬더볼트4 포트 1개, USB-C 포트 1개, USB-A 포트 2개, HDMI, DP Alt Mode 등 다양한 연결 포트를 갖추고 있어 여러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썬더볼트4 포트는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주변 기기와 호환이 가능해서 매우 유용했다.

배터리 성능

72Wh의 배터리는 최대 1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해 외부에서 장시간 작업을 할 때도 충분했다. 65W 어댑터와 USB-PD 충전 옵션은 빠르고 효율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해주어 배터리 걱정 없이 작업에 몰두할 수 있었다.

실생활 활용기

업무와 학습에서의 활용

이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업무와 학습 환경에서의 활용이었다. 문서 작업, 데이터 분석, 온라인 회의 등 모든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 특히, 넓은 화면 덕분에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기에 편리했고, 고성능 프로세서와 램 덕분에 빠른 속도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었다.

일상과 엔터테인먼트

일상 생활에서 이 노트북은 나의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 주었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가벼운 게임을 즐길 때에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했다. 휴대성이 뛰어나서 집 안팎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다.

아쉬운 점

업그레이드의 한계

이 노트북의 유일한 단점은 램이 온보드로 되어 있어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점이었다. 32GB의 램이 대부분의 작업에 충분하지만, 향후 필요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다.

화이트 색상의 유지 관리

화이트 색상은 세련되고 아름답지만, 오염에 민감할 수 있다. 그래서 사용 시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

결론

LG전자 2024 그램15 15Z90S-GP7YL 모델은 뛰어난 성능과 휴대성을 갖춘 노트북이다. 일상적인 작업과 업무, 학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했다. 비록 업그레이드의 한계와 화이트 색상의 유지 관리가 필요하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노트북이다. 특히,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LG전자 2024 그램15 15Z90S-GP7YL
LG전자 2024 그램15 15Z90S-GP7YL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