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실가전

TCL 85C655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다

by 초자력충전 2024. 7. 3.

얼마 전, 나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온 한 순간이 있었다. 오랜만에 마음 먹고 결심한 큰 소비였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TCL 85C655 QLED TV였다. 85인치의 거대한 화면이 나의 거실을 장악하면서, 일상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변해갔다.

첫인상: 거대한 화면의 충격

처음 TV를 설치하고 나서 가장 놀라웠던 건 그 크기였다. 85인치, 즉 216cm의 화면은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 평소 보던 TV와는 비교도 안 되는 크기 덕분에 집에서 극장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QLED 기술 덕분에 화면의 밝기와 색감이 뛰어나,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마다 마치 현실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기분이었다.

 

 

생생한 화질과 역동적인 화면

이 TV의 화질은 정말이지 최고다. RT2875P 칩셋이 제공하는 돌비비전과 HDR10+ 기술은 화면의 디테일과 색감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어두운 장면에서도 디테일이 살아 있고, 밝은 장면에서는 눈이 부시지 않게 자연스러운 밝기를 유지해준다. 또한, 4K UHD 해상도 덕분에 작은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줘, 영화의 작은 장면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었다.

게임의 새로운 세계로

나는 평소에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 TCL 85C655는 나에게 새로운 게임의 세계를 열어주었다. HDMI 2.1 포트와 ALLM(자동 저지연 모드) 덕분에 게임 시 반응 속도가 빨라지고, 입력 지연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덕분에 액션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을 할 때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었다. 게다가 게임모드를 켜면 화면의 주사율이 120Hz로 가변되어, 움직임이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스마트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TCL 85C655는 안드로이드 12 기반으로 작동하며,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TV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으로 TV를 제어할 수 있어, 리모컨을 찾을 필요 없이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앱을 설치해 나만의 맞춤형 TV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풍부한 사운드와 몰입감

화면이 훌륭하면 사운드도 그에 맞춰줘야 하는 법. TCL 85C655는 2.1채널 스피커와 35W 출력으로, 돌비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영화의 작은 효과음까지도 생생하게 들리며, 음악을 들을 때도 마치 콘서트 홀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설치와 디자인

이 TV의 디자인은 아주 슬림하고 세련되었다. 크기(가로 x 세로 x 깊이)가 1890 x 1089 x 37mm로 벽에 밀착해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절약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를 유지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 4등급이지만, 그만큼의 화질과 성능을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다.

결론

TCL 85C655를 사용한 후, 내 생활은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영화 시간이 늘어났고, 게임을 할 때도 더욱 몰입하게 되었다. 이 TV는 단순한 전자제품을 넘어, 우리 가족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중요한 존재가 되었다.

TCL 85C655
TCL 85C655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