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실가전

TCL 85C855로 완성한 나만의 극장

by 초자력충전 2024. 7. 3.

몇 달 전, 나는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 큰 결심을 했다. 집 안에 작은 영화관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TCL 85C855였다. 이 거대한 85인치 TV가 우리 집에 들어오면서 일상이 완전히 바뀌었다.

첫 만남의 설렘과 기대

TV가 집에 도착한 날, 215cm의 압도적인 크기와 함께 거실 한쪽 벽을 가득 채운 모습을 보니, 마치 작은 영화관을 갖게 된 듯한 기분이었다. 가족들 모두가 그 거대한 화면 앞에서 입을 다물지 못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첫 화면을 켰을 때, 그 화질과 색감은 기대 이상이었다. 돌비비전IQ와 HDR10+ 기술 덕분에 화면이 정말 선명하고 생생하게 다가왔다.

 

 

놀라운 화질과 생생한 디테일

TCL 85C855의 화질은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 미니LED와 QLED 기술이 결합된 덕분에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했다. 특히 돌비비전IQ, HDR10+, HLG, 그리고 아이맥스인핸스드 기술 덕분에 밝고 어두운 장면 모두에서 뛰어난 디테일을 느낄 수 있었다. 작은 디테일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주는 4K UHD 해상도 덕분에 마치 영화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주었다.

게임의 새로운 차원

나는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 이 TV는 게임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발휘했다. HDMI 2.1 포트와 VRR(가변 주사율), ALLM(자동 저지연 모드), 그리고 FreeSync 기술 덕분에 게임 플레이 시 반응 속도가 매우 빨랐고, 입력 지연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144Hz의 가변 주사율 덕분에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에서도 화면이 끊김 없이 부드럽게 전환되었고, 게임모드를 통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설정할 수 있었다. 덕분에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

스마트 기능으로 편리함 극대화

TCL 85C855는 안드로이드 12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같은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으며,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미러링하여 큰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매우 만족스러웠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TV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편리했다. 구글TV와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앱을 설치해 나만의 맞춤형 TV를 만들 수 있었다.

인공지능 사운드로 완성된 몰입감

화질만큼 중요한 것이 사운드였다. TCL 85C855는 2.2.2채널 스피커와 120W 출력을 제공하며, 돌비애트모스와 DTS:X 기술을 통해 입체적이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인공지능 기반의 사운드 조절 기능 덕분에 콘텐츠에 맞춰 최적의 음향을 자동으로 설정해준다. 덕분에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 더욱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설치와 디자인의 완성

이 TV의 디자인은 매우 슬림하고 세련되었다. 크기(가로 x 세로 x 깊이)가 1887 x 1084 x 36mm로, 벽에 설치했을 때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비록 에너지 효율 등급은 5등급이지만, 그 성능과 화질을 고려하면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결론

TCL 85C855를 사용한 이후, 나와 가족의 일상은 한층 더 풍요로워졌다. 거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고, 영화와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더욱 행복해졌다. 이 TV는 단순한 가전제품을 넘어, 우리 가족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주는 중요한 존재가 되었다.

TCL 85C855
TCL 85C855

이 포스팅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